
아마 최고의 음악 사이트가 아닌가 싶다. Spotify는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원하는 음악을 언제나 들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컴퓨터에 다운을 받아 원하는 음악을 검색해 들을 수도 있고, Web버전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없이도 웹에서 바로 스트리밍을 할 수가 있다. 이 엄청난 서비스의 수익방식은 바로 광고이다. 무료 버전을 이용하면 몇분 간격으로 광고가 재생이 되는 식이다. 광고가 듣기 싫다면 프리미엄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일반인에게는 $9.99이지만, 학생들에게는 할인을 해주어 한달에 $4.99로 프리미엄을 즐길수가 있다.
스마트폰용 앱도 있기는 하지만, 무료버전을 이용 중 일때에는 원하는 곡을 선택 할 수는 없고, 라디오 형식으로 그 노래를 바탕으로 비슷한 음악들을 보내주는 형식이다. 판도라 라디오와 매우 흡사하다. 만약 스마트폰으로도 원하는 곡을 원할 때에 듣고 싶다면, 프리미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안타까운 점은 한국인으로서 팝송도 좋지만, 한국노래를 듣고 싶을 때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미국 회사이다 보니, 한국 노래의 보유율을 매우 낮은 편이다. 미국에서도 유명한 K-pop은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한국에서만 유명한 발라드 같은 곡들은 찾기가 힘들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