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th Avenue 와 Jackson Street 중심으로 발전된 Little Saigon. 이 자리는 옛날에는 Chinatown이었는데, I5건너편으로 옮겨졌고, 베트남인들이 정착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 Little Saigon이라고 불리지않고, International District으로 묶어서 부릅니다. 하지만 I5도로기준으로 서쪽에 Chinatown, 동쪽에는 Little Saigon으로 나눠집니다.
1975년에 베트남 Saigon시가 사라지면서 많은 베트남인들이 미국으로 넘어옵니다. 1980년대에 베트남인들이 시애틀에 자리잡아 살기 시작합니다. Little Saigon에선 헤어,네일샾, Pho식당, 보석점 그리고 마트를 운영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위 팻말 주변에 봐도 헤어,네일샾, Pho,보석점 그리고 마트를 쉽게 볼 수 있고 지금은 다른 동남아 국가들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015년에 많은 사람들이 Little Saigon은 죽은 business district라고 간주하고 떠나는데, 재개발이 시급하다고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시애틀시정부에 발전을 부탁하고 있고, 재개발계획안에는 동네정체성(좀더 리틀 사이공 티 나겠금), 상가건물확장(상가건물이 많이 낡은 상태), 치안유지(International District에서 I5를 건너면 조금 불안하고 멀쩡한 차들이 보기 힘듬), 그리고 도로주차시스템발전(주차공간한정적)이 필요하다고 나타나있습니다.
(베트남 마트)
(Yesler 공원)
(HI B3AR 디저트 카페)
(베트남 샌드위치)
(베트남 전래동화 "호랑이와 물소")
(시애틀의 Pho 1호점)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