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liot Bay 를 따라 펼쳐진 부두가 Central Waterfront라고 부릅니다.
이 지역이 꽤 넓은 곳이라 각 부두마다 특징들을 훑어봤습니다.
Seattle Pier 50과 Colman Dock(Pier 52)
52번 부두는 아주먼 옛날부터 중요한 부두였는데요. 옛모습은 다 사라지고 Colman Dock만 남아서 Washington State Ferry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Ferry는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고요.
지난번에 언급한 Bremerton행, West Seattle 행 Watertaxi는 Colman Dock옆에 있는 아래와 같이 생긴곳에서 타야합니다. 제가 들은 정보로는 이 Watertaxi는 원래 Pier50에 있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공사가 끝나면 다시 원상복귀될거 같습니다.
*Pier 53은 현재 Fire Station 5이고요. 공사중입니다.
Pier 54
Ivar's가 있는 부두입니다. 생선튀김과 수프로 유명하고, Ivar's의 동상도 있습니다. 1938년, 이 곳 Pier54에서 Ivar Haglund가 시애틀의 첫 아쿠아리움을 지었습니다. 추가로, 방문객들에게 음식제공하기위해 바를 같이 열어 아쿠아리움운영과 함께 바에서 생선튀김(응?)을 팔았다고합니다. 1946년에 레스토랑을 열고, 10년뒤 아쿠아리움은 영업을 끝내고 식당만 남게 됩니다.
Ivar's 말고도 Ye Olde Curiosity Shop이 있습니다. 1899년부터 운영한 비즈니스이고, 이상하고 요상한 물건을 파는것으로 유명합니다. 박물관처럼 구경도 하고 이것저것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Pier 55
1901년에 사고난뒤, 1902년에 다시 새로지어졌고, 세계1차대전까지 아시아,알래스카,유럽에서 온 승객들이 이 부두에 도착했다고합니다.
Waterfront에서 스타벅스 딱 하나 여기에 있습니다.
Pier 56
테오도르 루즈벨트(Theodore Roosevelt) 대통령이 Spokane 스팀보트를 타고 1903년 5월 23일에 이 부두에 내렸다는 곳입니다. Argosy Cruiser가 Pier 55와 Pier 56사이에 있습니다. 유람선관광 전문이고요. 관광코스 하나를 예시로 알려드리자면, Pier 55에 출발해 Lake Union 가는 관광이 있습니다. 배 안에 가만히 있는 코스 아니면 Lake Union에 내려서 버스타고 다시 Pier 55로 돌아오는 코스가 있습니다.(아래 코스사진 참고)
Waterfront의 보통 대표적인 음식점 3개가 있는데, Ivar's(Pier 54), Elliot's Oyster House (Pier 56) 그리고 Crab Pot (Pier 57)입니다. 이 식당들 가격이 모두 비싼편이라서 별로 좋아하지않는데, Ivar's가 개인적으로 제일 나은거 같습니다.
Pier 57
놀이공원같은 분위기를 가진 Pier 57입니다. 관람차도 보이고, 실내에 오락실도 있습니다. 공식사이트에선 1897년 알래스카에서 68명의 광부들이 S.S. Portland를 타고 이 자리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가져온 황금들을 시민들을 보여주고, 골드러시 열풍을 불게 만듭니다. 그 자리가 Pier 57자리이고, Miners Landing이라고 이름이 붙었습니다.
실내에는 회전목마가 있고요. (이상하게 너무 빨라요)
Wings Over Washington은 하늘에서 보는 시애틀을 체험합니다.
2012년에 지어진 관람차입니다. 하나에 6명까지 탈 수 있습니다.
Waterfront Park
Pier 57에서 59로 넘어가는데,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Waterfront Park라고 하는곳인데, 낚시하는사람들 보입니다.
Seattle Aquarium (Pier 59)
또 다른 시애틀 관광장소 시애틀 아쿠아리움입니다. 1977년에 오픈되었고,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메인 전시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dow on Washington Waters,
Life on the Edge,
Pacific Coral Reef,
Birds & Shores,
Underwater Dome
Marine Mammals.
그리고 추가로 Sea Otters Live cam 방송은 오전9시~오후6시에 합니다.
http://www.seattleaquarium.org/otter-cams
Pier 62 & 63
Pier 62는 2019년 후반에 완성될 예정이고요. 원래는 이 자리에 1989년부터 여름 밤 콘서트도 했답니다. 하지만 콘서트장 무게를 견디지 못한다고 계산이 되자, 정부에서 처리하게되었고,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공사후에는 아래처럼 될거라고 Seattlegov에서 계획한겁니다.
Pier 66
Pier 66부터는 Bell Street Pier라고 부릅니다. Pier 66은 Bell Harbor Complex인데, Pier 64,65,66을 합한곳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공공시설이 많은 곳으로 International conference center, 터미널, 정박지, 그리고 Maritime Discovery Center가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자면, 1903년에 데니힐(현 아마존 HQ가 있는 동네)을 무너뜨리면서 모은 흙을 가지고 부두를 만들었습니다.
(International conference center)
정박지에서 본 시애틀 다운타운
Edge Water Hotel (Pier 67)
호텔이름은 Camelot이었다가 Edgewater Inn이었다가 지금 The Edgewater hotel이라고 불립니다. 1964년 비틀즈가 시애틀에 왔을때 Pier 68 호텔에 묵었는데, 그 자리는 지금은 없습니다.
Port of Seattle(Pier 69)
Port of Seattle HQ입니다. 로비에 볼거리가 몇몇개 있는데, 우리나라 배 한진 컨테이너선 모형이 있는거 보고 반가웠습니다.
Pier 70
98년동안 창고로 사용되다가 1999년이후로 식당과 오피스건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The Real World Seattle 20개의 에피소드를 이곳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Olympic Sculpture Park
워터프론트끝에 Olympic Sculpture Park가 있습니다. 동상이랑 작품들 몇개 볼 수 있고, Space Needle 이랑 3블럭거리라서 함께 보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