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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애틀 도시가 성장하면서 항상 경쟁하던 상대가 있었습니다. 그 도시가 터코마(Tacoma)인데요.
더 큰 도시가 되기위해 서로 경쟁합니다. 그 경쟁을 보여주는게 철도 경쟁입니다. 철도가 무역에서 중심이 되자, 두 도시가 철도연결을 위해 경쟁합니다. 하지만 1873년 7월 14일, Northern Pacific Railway가 터코마를 선택해버립니다. 시애틀이 결국 자기 스스로 시애틀만의 철도를 만듭니다. 1893년에 완성이 되는데요. 그 흔적이 지금도 남아있습니다. 그 철길이 지금의 Burke-Gilman Trail입니다.
시애틀 도시가 성장하면서 항상 경쟁하던 상대가 있었습니다. 그 도시가 터코마(Tacoma)인데요.
더 큰 도시가 되기위해 서로 경쟁합니다. 그 경쟁을 보여주는게 철도 경쟁입니다. 철도가 무역에서 중심이 되자, 두 도시가 철도연결을 위해 경쟁합니다. 하지만 1873년 7월 14일, Northern Pacific Railway가 터코마를 선택해버립니다. 시애틀이 결국 자기 스스로 시애틀만의 철도를 만듭니다. 1893년에 완성이 되는데요. 그 흔적이 지금도 남아있습니다. 그 철길이 지금의 Burke-Gilman Trail입니다.
(Buke-Gilman Trail 한부분)
그리고 시애틀이 추가로 교통시설을 만드는데요. 그 교통이
Street Car를 1884년에 2nd Avenue에 처음 건설합니다....
자세한 기사글: http://www.historylink.org/File/2707
1906년 2nd Avenue 모습
Photo by Asahel Curtis, Courtesy UW Special Collections (Neg. 00769)
(2008년에 만들어진 캐피톨힐-First Hill-International District까지 이어지는 Street car)
1888년에는 Seattle이랑 West Seattle을 이어주는 Ferry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Denny Party가 포기하고 떠났던 Alki동네를 다시 부활합니다.
(현재 King County 워터택시(West Seattle-Seat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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